본문 바로가기
  1. 커뮤니티
  2. 이용안내
  3. 취소(환불) 절차
  1. 커뮤니티
  2. 이용안내
  3. 취소(환불) 절차
공유하기

취소신청 절차

  • 1평생학습강좌 수강신청 또는 평생학습포털에서 마이페이지를 선택합니다.

  • 2좌측의 수강신청현황 메뉴를 클립합니다.

  • 3결제취소를 선택하세요. 개강일 이전 기관담당자가 설정한 환불기간 이전에는 결제취소로 환불 하실 수 있습니다.

  • 4결제취소 완료 신용카드결제는 자동 취소처리가 이루어지며, 가상계좌입금은 기관담당자의 처리후 환불됩니다.
    (결제취소와 관련한 문의사항은 해당 기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)

환불신청 절차

  • 1평생학습강좌 수강신청 또는 평생학습포털에서 마이페이지를 선택합니다.

  • 2좌측의 수강신청현황 메뉴를 클립합니다.

  • 3환불신청을 선택하세요.

  • 4환급은행정보를 입력후 신청버튼을 클릭하세요. 개인정보 수집동의 내용 체크 후, 은행명과 계좌번호, 입금자명을 입력하세요.
    입력하신 환급은행 정보로 환불금액이 입금됩니다.

  • 5환불신청 완료 신청자의 환불신청 후 기관담당자의 승인절차를 거쳐 환불처리가 이루어 집니다. 기관담당자가 설정한 환불기간부터 개강일 전일까지는 전액 환불되며, 개강 후에는 수강 여부와 관계없이 평생교육령 제 23조 2항에 의해 환불됩니다. (환불신청과 관련한 문의사항은 해당 기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)

자료관리 담당자 :
각 기관
전화번호 :
각 기관 연락처
최근자료수정일 :
2024-01-02

현재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?

사용편의성 만족도